'스우파2' 에스파·트와이스→이효리 안무..잼 리퍼블릭→딥앤댑 '글로벌 8크루' 라인업
'스우파2' 에스파·트와이스→이효리 안무..잼 리퍼블릭→딥앤댑 '글로벌 8크루' 라인업
  • 승인 2023.06.2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여덟 크루의 라인업이 공개된 가운데, K팝 데스매치 미션이 시작된다.

23일 낮 12시부터 엠넷 '스우파2' 측은 공식 유튜브 채널 더 춤(The CHOOM)과 엠넷 플러스(Mnet Plus)를 통해 'K팝 데스 매치 미션' 글로벌 대중 평가 오픈 공지와 함께 여덟 크루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먼저 시즌2의 라인업은 더욱 화려해진 면면을 자랑한다. 잼 리퍼블릭(JAM REPUBLIC), 츠바킬(TSUBAKILL), 원밀리언(1MILLION), 딥앤댑(Deep N DAP), 베베(BEBE), 마네퀸(MANNEQUEEN), 울플러(WOLF'LO), 레이디바운스(LADYBOUNCE)가 '스우파2'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바, 한층 더 커진 스케일에 걸맞게 글로벌 서열 1위를 노리는 최강의 댄스 크루 8팀이 출연을 결정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눈길을 끄는 변화는 글로벌로 판을 키웠다는 점이다. 세계를 평정한 월드와이드 어벤져스 크루 '잼 리퍼블릭'이 시즌2에 함께한다는 점 또한 관전 요소다. 잼 리퍼블릭은 저스틴 비버, 리아나, 시애라, 제니퍼 로페즈 등 전 세계 셀럽들의 러브콜을 받는 리얼 글로벌 크루. 세계적인 댄스 크루 로얄 패밀리 출신 리더 커스틴과 본투비 댄서들의 조합으로 강렬한 댄싱을 무대에 앞세운다.

일본 댄스 신을 올킬한 실력파 '크루 츠바킬'도 이번 시즌 출사표를 내밀었다. 츠바킬은 일본을 대표하는 안무가 아카넨이 소속된 크루로 유명하다. 자넷 잭슨, 아무로 나미에, 기무라 타쿠야 등 메이저 아티스트의 전담 댄서가 함께하는 독보적인 실력의 일본 크루의 활약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세계적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 K-댄서들 라인업도 만만치 않다. '원밀리언'은 이효리, 트와이스, 선미, 마마무, 화사 등 다수 아티스트의 안무를 제작한 세계적인 안무가 리아킴이 리더로 있는 네임드 크루다. 자타공인 K-댄스의 중심에 있는 크루로,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인정하는 글로벌 실력파.

K-댄스계에서 트렌디하기로 정평이 난 '딥앤댑'의 시즌2 합류 소식 역시 기대감을 더하는 포인트다. 딥앤댑은 마마무, 레드벨벳, 제시 등의 퍼포먼스를 만들었던 안무가 미나명을 주축으로 한 크루다. BTS(방탄소년단) 지민의 전담 페어 댄서와 빌보드 차트를 뒤집은 신예 걸그룹의 안무가까지, 코레오 신을 뒤흔든 댄서들이 활약하고 있다.

시즌2에는 유니크한 안무로 MZ세대를 사로잡은 영 제너레이션 크루 '베베'가 함께한다.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 '도깨비불, '새비지'부터 카이, CL의 안무를 무대에 올린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K팝 아티스트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안무가 바다가 수장으로 있는 가장 핫한 크루다.

'울플러'는 최강 배틀러들이 뭉친 오리지널 스트릿 힙합 크루다. 독보적인 춤 실력으로 똘똘 뭉친 리얼 정통 힙합 댄서들의 크루. 최강 배틀러들의 폭발하는 걸크러시와 함께 이번 시즌 오리지널 힙합의 매력을 무대에 수놓을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배틀 출전만 1000회 이상인 '마네퀸'의 출격도 기대감을 상승시킨다. 마네퀸은 왁킹, 힙합, 코레오, 크럼프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스트릿 신의 No.1 댄서들이 모인 월드클래스 크루다. 마네퀸의 펑키와이, 왁씨, 윤지가 등판하는 만큼 존재감 발산에 기대가 실리고 있다.

'레이디바운스'는 힙합은 기본, 아프로부터 보깅 텃팅까지 모두 가능한 올라운더 크루다. 대한민국 최장수 15년 차 여성 힙합 크루의 독보적 존재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다섯 명이 보여주는 완벽한 케미와 함께 트렌디한 콘셉트로 댄스 신을 사로잡은 만큼 '스우파2'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

이에 제작진은 "올 여름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댄스 배틀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이번 '스우파2'를 빛낼 여덟 크루들의 '월드 클래스' 활약을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스우파2'의 8크루가 드디어 베일을 벗은 가운데 23일부터 'K팝 데스 매치 미션' 글로벌 대중 평가가 진행 중이다. 이번 미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팝 곡으로 퍼포먼스 대결을 펼치는 미션이다.

글로벌 대중 평가는 26일 낮 12시 마감되며, 유튜브 채널 '더 춤'의 조회수와 좋아요 수, 그리고 엠넷 플러스 플랫폼을 통한 투표가 최종 결과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스우파2'에 출연하는 여덟 크루의 에이전시는 정통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에서 맡아, '스우파2' 댄서들과 방송 프로그램을 포함한 전반적인 활동을 협업할 예정. '스우파2'는 오는 8월 22일 첫방.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