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더 월드 EP.2:아웃로우' 컴백 쇼케이스, "청양고추는 한국의 'K-매운맛'"
에이티즈,'더 월드 EP.2:아웃로우' 컴백 쇼케이스, "청양고추는 한국의 'K-매운맛'"
  • 승인 2023.06.16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티즈 / 사진=에이티즈 인스타그램
에이티즈 / 사진=에이티즈 인스타그램

 

그룹 에이티즈가 6개월 만에 컴백했다.

에이티즈는 지난 15일 '더 월드 EP.2:아웃로우'(THE WORLD EP.2:OUTLAW)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전에 보여드리지 못했던 여유롭고 재치 있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신보 '더 월드 EP.2:아웃로우'는 지난해 7월 발매한 미니 8집 '더 월드 EP.1 : 무브먼트'에 이어지는 음반이다.

지난 음반을 통해 통제된 사회에 균열을 내고 싶다는 반항기 넘치는 메시지를 전했다면 이번에는 보다 과감하게 에이티즈 만의 색을 세상에 보여주겠다는 여유로운 자신감을 담았다.

에이티즈의 이번 앨범에는 '청양고추'라는 소재를 유쾌한 가사와 춤으로 풀어낸 타이틀 곡 '바운시'(BOUNCY)를 비롯해 6곡이 수록됐다.

이번 음반 전곡 작사에 참여한 리더 홍중은 "세상의 규칙이나 한계를 하나씩 깨고 우리만의 것을 보여주자는 메시지를 유쾌하고 재치 있는 가사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사에 '청양고추 바이브'라는 가사가 들어가는데, 청양고추야말로 한국의 매운맛, 'K-매운맛'이라는 생각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미니 1집 '트레저 EP.1: 올 투 제로'로 데뷔한 에이티즈는 뛰어난 퍼포먼스와 강렬한 음악으로 국내외에서 사랑받아온 8인조 보이그룹이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