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참여한 '분노의 질주10' OST '엔젤 파트 원' 발매...뮤비 직접 등장
BTS 지민 참여한 '분노의 질주10' OST '엔젤 파트 원' 발매...뮤비 직접 등장
  • 승인 2023.05.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ngel Pt. 1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Angel Pt. 1 뮤직비디오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참여한 영화 '분노의 질주' OST '엔젤 파트 원(Angel Pt.1)'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18일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가 메인 테마곡 'Angel Pt.1'을 포함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공개했다.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감독 루이스 리터리어)'에 수록된 메인 테마곡 'Angel Pt.1(엔젤 파트 원)'은 방탄소년단의 지민과 미국의 유명 힙합 아티스트 코닥 블랙(Kodak Black), NLE 초파(NLE Choppa), 싱어송라이터 제이크(JVKE),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머니 롱(Muni Long)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한국인 최초로 '분노의 질주' 시리즈 OST에 참여한 지민의 '엔젤 파트 원'을 비롯해 총 21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엔젤 파트 원'은 힙합 비트를 기반으로 하는 중독성 강한 곡에 지민 특유의 매력적인 보컬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어 관계자는 "메인 테마곡 외에도 모든 트랙이 환상의 레이싱 세계로 이끄는 듯한 쾌감을 줄 것"이라며 "마치 머슬카 레이싱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라틴풍의 'Gasolina'와 강렬한 음색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일랜드 아티스트 더못 케네디(Dermot Kennedy)의 'Won’t Back Down'을 반드시 들어봐야 한다"고 자신했다.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측은 개봉을 기념해 음원발매와 동시에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영화 속 장면들과 머슬카와 레이싱 테마를 떠올리도록 스타일리시하게 담아낸 '엔젤 Pt.1'의 뮤직비디오에 지민을 포함한 아티스트들이 모두 출연, 영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줬다. 해당 뮤비는 공개 하루만인 19일(오전 10시 기준) 17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지민은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예고하는 바,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지민이 OST에 참여한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는 돔(빈 디젤) 패밀리가 운명의 적 단테(제이슨 모모아)에 맞서 목숨을 건 마지막 질주를 시작하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