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참가자 모집..제빵 꿈나무 찾는다
SPC,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참가자 모집..제빵 꿈나무 찾는다
  • 승인 2023.05.1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그룹 '제 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사업' 참여자·기관 모집/사진=SPC그룹 제공
SPC 그룹 '제 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사업' 참여자·기관 모집/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전했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와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에게 제과제빵 교육과 장학금 등을 지원한다.

올해 SPC는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2000만 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며,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생 모집, 진로카페조성(실습 환경 조성) 등 총 3가지 사업을 진행한다.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제과제빵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프로그램 비용과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여를 지원한다.

장학생 모집 사업은 제과제빵 분야에서 전문가를 꿈꾸는 중, 고등학생 총 6명을 선정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진로카페 조성 사업은 제과제빵 분야의 꿈을 발전시키기 위해 아동센터 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제과제빵 교육 및 실습공간 조성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이 및 대상자는 17일부터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교육의 기회 제공과 환경 조성,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경연대회 개최, 나아가 제품화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민 기자 hmin@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