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액 코인 보유·투자’ 논란 김남국, 탈당 선언…이재명 사과 “국민들께 심려 끼쳐 죄송”
‘거액 코인 보유·투자’ 논란 김남국, 탈당 선언…이재명 사과 “국민들께 심려 끼쳐 죄송”
  • 승인 2023.05.15 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 캡처
사진=MBC 뉴스 캡처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김남국 의원의 거액 코인 보유·투자 논란과 관련해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민주당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사과 말씀을 드리려고 한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쇄신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김남국 의원께서 최근에 벌어진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는 차원에서 탈당한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하루 24시간 정말 불철주야로 국민 삶을 챙겼어야 할 선출직 공직자로서의 책무를 충실히 다하지 못했다는 점, 국민께 실망을 드렸다는 점에 대해선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국민께서 더 심려하지 않으시도록 저희가 충분히 대안도 마련하고 노력 하겠다"며 허리를 굽혔다.

한편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에 휘말린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전격 탈당을 선언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오늘 사랑하는 민주당을 잠시 떠난다"며 "저는 앞으로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