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신촌 가서 먹게' 손준호 "서울대 대신 연대 간 이유? 첫사랑이 이대여서"
'라스' '신촌 가서 먹게' 손준호 "서울대 대신 연대 간 이유? 첫사랑이 이대여서"
  • 승인 2023.05.04 0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캡처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캡처

뮤지컬 배우 손준호가 연세대학교에 입학한 이유를 밝혔다.

3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는 ‘나의 예능 아저씨’ 특집으로 김응수, 권일용, 염경환, 손준호가 출연했다.

이날 손준호는 "예전에 김소현 씨가 나왔을 때 '자네는 신촌 가서 먹게'로 조금 놀렸었는데 유행어 덕분에 없었던 신촌부심이 생겼다던데"라는 유세윤의 질문에 "하나의 캐릭터가 생긴 느낌이다. 연세대 행사에 가서도 '뮤지컬 배우 손준호입니다'가 아니라 '신촌 가서 먹게 손준호입니다'라고 소개한다. 모를 줄 알았는데 다 알더라"고 말했다.

이어 "작년까지 대학원을 다녀서 신촌에서 밥을 먹었는데 '신촌 가서 먹자'는 메시지를 많이 받았다. 유튜브에 신촌 출신이 나오면 '신촌 가서 먹게'가 빠지지 않더라. 보면서 저거 '내 건데 나를 섭외하지'라는 생각을 한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손준호는 서울대가 아닌 연세대에 간 이유도 밝혔다. 그는 "아들 주안이가 '아빠는 왜 서울대에 안 갔냐'고 의아해한다. 그래서 서울대와 연세대 중 연세대를 선택해서 간 거라고 설명해줬다"고 말했다.

이어 "옆에서 듣던 아내가 주안이에게 '너희 아빠 첫사랑 때문에 연대 간 거야'라고 했다"며 "첫사랑이 이화여대를 다녔다. 첫사랑과 가까워지기 위해 3수 끝에 연세대에 입학했다. 이젠 주안이가 아빠 첫사랑은 이대였고 그래서 엄마가 이대를 안 좋아하는구나를 알게 됐다”고 해 다시 한 번 폭소를 자아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