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美 NBC '지미 팰런쇼' 활약...'해금' 퍼포먼스 최초 공개→유쾌 입담
BTS 슈가, 美 NBC '지미 팰런쇼' 활약...'해금' 퍼포먼스 최초 공개→유쾌 입담
  • 승인 2023.05.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C '지미 팰런쇼' /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NBC '지미 팰런쇼' /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NBC '지미 팰런쇼' /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슈가가 미국 인기 토크쇼에 출연해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슈가는 1일(현지시간) 미국 인기 토크쇼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이하 '지미 팰런쇼')에 단독 게스트로 출연했다. 

2021년 7월 방탄소년단으로 출연한 이후 약 1년 9개월 만에 지미 팰런과 다시 만난 슈가는 활동명 Agust D(어거스트 디)로 발매한 솔로 앨범 'D-DAY(디데이)'의 타이틀곡 '해금' 퍼포먼스를 방송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특히 라이브 밴드와 호흡을 맞춘 슈가는 유려한 랩과 무대 장악력으로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슈가는 이 무대에서 Agust D의 감성이 담긴 '해금'을 열창하며 카리스마 넘치는 면모를 드러냈다.

무대 세트에는 그래픽 영상이 흐르는 대형 LED가 설치돼 퍼포먼스의 웅장함을 극대화했다. LED 화면은 해금의 울림을 시각화한 추상적 선의 형태에서 산수화의 형태로 서서히 변했고, 곡 후반부에는 해금 사운드가 차례로 켜지고 꺼지는 레이저로 표현돼 시선을 끌었다.

또한 슈가는 지미 팰런과의 인터뷰에서 유쾌한 입담도 과시했다. 두 사람의 'D-DAY' 발매를 비롯해 앨범 작업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SUGA: Road to D-DAY', 지난달 26일 막을 올린 월드투어 'SUGA | Agust D TOU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월드투어 개최 소감'에 대해 슈가는 "관객들을 볼 수 있어서 즐겁고, 공연할 날만 기다리고 있다"고 답하기도.

이어 슈가는 스페셜 코너에서 예능감까지 발휘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슈가와 지미 팰런이 각기 다른 두 가지를 맛보고, 방청객들은 두 사람의 반응을 살피며 둘 중 무엇을 먹었는지 추측하는 콩트. 총 3라운드로 진행됐다. 슈가는 방청객들이 쉽게 알아맞히지 못하도록 표정 연기를 하며, 지미 팰런과 팽팽한 대결을 펼쳐 웃음을 유발했다.

한편, 슈가는 지난달 26~27일 뉴욕주 벨몬트 파크와 29일 뉴저지주 뉴어크에서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는 3일과 5~6일 로즈몬트, 5월 10~11일과 14일 로스앤젤레스, 5월 16~17일 오클랜드에서 미국 투어를 이어 간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