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아스트로 故 문빈 추모 행렬…슈가·세븐틴·'차쥐뿔' 등 일정 연기
연예계, 아스트로 故 문빈 추모 행렬…슈가·세븐틴·'차쥐뿔' 등 일정 연기
  • 승인 2023.04.20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쇼챔피언' 공식 SNS
사진='쇼챔피언' 공식 SNS

고인이 된 아스트로 문빈의 안타까운 소식에 연예계 동료들의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문빈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현재 극단적 선택에 무게를 두고 사망 원인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스트로 멤버들 진진과 산하는 빈소를 지키고 있으며 군복무중인 MJ는 긴급휴가를 내고 빈소로 향했다. 미국에 머물고 있던 차은우는 침통한 표정으로 귀국했다. 

멤버들뿐만 아니라 장성규, 권혁수, 김호영, 홍석천, 하니, 효린, RM, 김재중, 조현아, 태민, 선데이 등 동료 연예들도 SNS를 통해 애도의 뜻을 전했다. 

'최신유행 프로그램', 'SNL 코리아2'을 통해 문빈과 인연을 맺은 권혁수는 '사랑해. 진짜. 미안하고 고맙고 보고 싶어. 아프지 말고 잘있어'라고 말했고, 과거 '꼬마신기'와 '풍선' 뮤직비디오를 통해 인연을 맺은 김재중도 '하늘에서는 더 행복하길'이라고 했다. 

'쇼챔피언' 측은 공식 SNS에 '문빈과 함께한 2년8개월의 시간 정말 따뜻했고 고마웠습니다. 함께이기에 행복했던 수많은 계절들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당신의 빛나던 열정을 잊지 않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고 추모글을 올렸다.

사진=차은우 SNS
사진=차은우 SNS

가요계는 일정, 행사 및 컴백 프로모션 연기로도 추모에 동참했다. 그룹 비투비는 공식 SNS에 예정돼있던 12집 미니 앨범 프로모션을 포함한 콘텐츠 업로드와 SNS 게시가 잠시 중단될 예정이다. 안타까운 비보에 애도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 역시 금일 예정이었던 이벤트 당첨자 발표 일정 및 솔로 앨범 발매 기념 영상통화 팬 사인회를 연기하며 애도에 동참했다. SM엔터테인먼트 또한 SM 스테이션(STATION)' 강타 X 한빛예술단 이아름 '웬 아이 클로즈 마이 아이즈(When I Close My Eyes)' 음원 및 뮤직비디오 공개를 22일 오후 6시로 미뤘다.

오는 24일 미니 10집을 발매하는 세븐틴은 공식 SNS를 통해 공식 티저 1, 2가 각각 하루씩 늦춰져 23일과 24일 0시에 각각 공개된다고 밝혔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미니 3집 뮤직비디오 두 번째 티저와 하이라이트 필름 샘플러도 각각 21일과 23일 공개될 예정이다. 우즈는 21일 공개할 예정이었던 미니 5집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를 늦췄다. 오마이걸은 21일 예정됐던 8주년 기념 라이브 일정을 취소했다. KBS '뮤직뱅크', JTBC '아는형님' 등 스타들의 출근길은 없었다.

웹예능 '문명특급'과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은 정해진 업로드 일정을 연기했다. '문명특급' 측은 '이번 주 문명특급은 결방됨을 알려드립니다. 윤여정 인터뷰는 24일 오후 5시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시청자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고 밝혔다.

이영지가 출연하는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측도 '21일 업로드 예정이었던 16화는 4월 25일 화요일 밤 7시로 업로드 일정을 연기합니다. 시청자 여러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고 전했다. 손담비 역시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이날 오후 7시 예정이었던 유튜브 콘텐츠 업로드가 연기됐음을 알려드린다. 안타까운 비보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는 글을 게시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