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달팽이, 인공와우 외부장치 교체 지원 대상자 모집
사랑의달팽이, 인공와우 외부장치 교체 지원 대상자 모집
  • 승인 2023.04.1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달팽이, 인공와우 외부장치 교체 지원 신청 모집
사랑의달팽이, 인공와우 외부장치 교체 지원 신청 모집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넥슨(대표 이정헌)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후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에 인공와우 외부장치 교체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인공와우 수술로 소리를 듣게 된 청각장애인은 외부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소리를 들을 수 없다.

사랑의달팽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인공와우 수술 후 외부장치의 분실, 파손, 기기 노후(만 6년 이상)로 교체가 필요한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1인당 1개, 최대 800만원 한도로 교체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포함한 기준 중위소득 100% 이내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이다. 지원을 원하는 대상자는 연중 상시로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조영운 사랑의달팽이 사무총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 가정의 경우, 기기당 1000만원 가량하는 외부장치 교체 비용은 매우 큰 부담이다. 전문가들은 최소한 10년에 한 번 외부장치 교체를 추천하지만 정부 지원은 평생에 1번, 1쪽만 지원이 된다”며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해 후원해준 넥슨 메이플스토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2022년에도 20명의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외부장치 교체를 지원한 바 있으며,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청각장애 이해 교육용 애니메이션 제작 및 가정에서의 언어 재활치료를 위한 교구를 제작·배포하는 등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해 사랑의달팽이와 함께 다양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