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풍등' 인기 고공행진 '만능 트롯돌' 행보...2023년 첫 명예의 전당 입성
이찬원, '풍등' 인기 고공행진 '만능 트롯돌' 행보...2023년 첫 명예의 전당 입성
  • 승인 2023.04.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찬원 공식SNS
사진=이찬원 공식SNS

가수 이찬원이 뜨거운 인기 속 '더 트롯쇼' 2023년 첫 명예의 전당에 오르며 대세를 입증했다.

이찬원은 첫 정규 앨범 'ONE'(원) 발매 후 지난달 6일 SBS FiL, SBS M '더트롯쇼'에서 타이틀곡 '풍등'으로 1위 사냥을 시작, 13일에도 1위를 차지하며 '트롯돌'의 화려한 컴백을 알린 바 있다.

뜨거운 팬덤과 끝없는 대중의 관심에 힘입어 이찬원은 27일 방송된 '더트롯쇼'에서도 총점 9076점이라는 놀라운 점수와 함께 최종 1위에 등극했고, 3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명예의 전당' 주인공이 됐다.

​앞서 정규 1집 초동이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데 이어, 역대 솔로 가수 음반 초동 8위(초동 집계 기준 2월 20일~2월 26일)에 이름을 올린 이찬원은 '더트롯쇼' 명예의 전당까지 오르며 다시 한번 대세 인기 가수의 탄탄한 팬층을 자랑했다. 더불어 자체 커리어까지 성공적으로 경신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특히 이찬원이 2023년 '더트롯쇼' 명예의 전당 첫 주인공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이찬원은 쟁쟁한 아티스트들과의 경쟁에서 당당히 2023년 첫 주인공으로 명예의 전당에 입성, 신기록 제조기다운 행보를 보였다.

아울러 이찬원은 정규 1집 수록곡 '밥 한 번 먹자'로 지난 3일 '더트롯쇼'에서 또 한 번 1위에 오르며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했다. 

​호감형 이미지와 감동을 주는 목소리로 시청자 선호도는 물론, 음원 점수, 방송 점수, 사전 및 실시간 투표에서 현재까지도 대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찬원의 남다른 인기에 이목 집중된다.

한편, ​본업인 가수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으로 안방극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는 이찬원은 오는 19일부터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새 MC로 합류, 만능 엔터테이너의 입지를 넓혀갈 전망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