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인 불법사찰 재수사, 장 전 주무관 20일 ‘소환 조사’ 통보
민간인 불법사찰 재수사, 장 전 주무관 20일 ‘소환 조사’ 통보
  • 승인 2012.03.1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인 불법사찰 재수사 ⓒ YTN 뉴스 캡쳐

[SSTV l 임형익 인턴기자] 검찰이 국무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에 대해 재수사에 착수한다.

검찰은 민간인 불법사찰 재수사와 관련해 16일 “청와대 개입의혹을 폭로한 장진수 전 주무관(이하 장 전 주무관)에게 오는 20일 소환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어 검찰은 서울중앙지검 박윤해 형사3부장과 3명의 평검사로 특별수사팀을 새로 구성해 민간인 불법사찰 재수사를 맡겼다. 이에 특별수사팀은 민간인 불법사찰 재수사를 위해 장 전 주무관을 상대로 증거인멸 부분과 청와대 개입 의혹 등을 폭로한 경위에 대해 조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은 공직윤리지원관실이 지난 2008년 이명박 대통령을 비판하는 내용의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린 김종익 전 KB한마음대표를 조사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2009년 김 씨가 검찰이 관련 인물들에게 기소유예 처분을 내린 것에 반발해 헌법소원을 청구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한편 장 전 주무관은 민간인 불법사찰 증거를 인멸한 혐의 등으로 항소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후 “이영호 전 청와대 비서관 측으로부터 2000만원을 받았다”며 “진경락 총리실 과장이 이 전 비서관 등에게 매달 수백만 원을 상납했다”는 등의 의혹을 잇달아 폭로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