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아이유 피처링한 '사람 Pt.2' 뮤비 공개 "나 자신에게 해주고픈 이야기"
BTS 슈가, 아이유 피처링한 '사람 Pt.2' 뮤비 공개 "나 자신에게 해주고픈 이야기"
  • 승인 2023.04.0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뮤직
사진=빅히트뮤직

가수 아이유가 피처링한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신곡 뮤비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7일 오후 1시 아이유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의 선공개곡 '사람 Pt.2'가 발매됐으며,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이 노래는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표하는 첫 공식 솔로 음반 'D-데이'(D-DAY)의 선공개곡. 특히 '사람 Pt.2'는 붐뱁 리듬을 중심으로 한 팝 알앤비(R&B) 장르로, 아이유가 특유의 청아한 음색이 더해져 곡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람 사이의 관계와 그로 인한 감정을 슈가만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앞서 슈가는 지난 2020년 아이유의 '에잇'에 프로듀싱과 피처링으로 참여한 인연이 있다. 당시 '에잇'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쓰는 등 큰 인기를 누린 바, 이번 협업곡으로 다시 만난 두 사람의 시너지에 기대가 쏠린다.

아울러 오래된 필름 영사기 소리로 시작하는 '사람 Pt.2 (feat. 아이유)'의 뮤직비디오는 마치 메이킹 필름 같은 분위기를 풍긴다. 슈가는 음악 작업에 몰두하고 사색에 잠긴다. 또 커피를 마시며 혼자만의 시간을 만끽하는 등 집 안에서의 다양한 일상들을 여러 프레임으로 엮어 화보처럼 담아냈다. 온화한 곡 분위기에 맞게 뮤직비디오도 역시 전반적으로 평온하게 흘러간다.

또한 뮤직비디오 말미에는 도입부에 등장했던 흑백 화면이 다시 등장한다. 이와 함께 슈가가 "(이 곡은) 코로나19로 여러 가지 것들을 할 수 없을 때,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라고 생각했을 때 썼던 곡이기 때문에, 나 자신에게 해 주고 싶었던 이야기였다"라며 아티스트로서 지나온 시간, 곡에 대한 짧은 소회를 전하며 끝이 난다.

한편, 슈가는 '사람 Pt.2 (feat. 아이유)' 공개를 시작으로, 솔로 앨범 'D-DAY'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차례로 방출할 예정이다. Agust D 트릴로지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D-DAY'의 타이틀곡을 포함한 나머지 곡들은 21일 오후 1시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