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복순' 전도연 딸 김시아, 스페셜 포스터 속 '의미심장 눈빛'
'길복순' 전도연 딸 김시아, 스페셜 포스터 속 '의미심장 눈빛'
  • 승인 2023.04.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가 영화 '길복순'에서 길복순(전도연 분)의 딸이자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캐릭터 재영의 스페셜 포스터를 7일 공개했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공개 단 3일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 한국을 비롯해 캐나다, 독일, 스페인, 브라질 등 총 82개국의 TOP 10 리스트에 올랐다.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는 길복순의 딸 재영(김시아 분)이 의미심장한 눈빛으로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고 있는 재영은 엄마와의 사이도 친구들 간의 관계도 어느 것 하나 순탄하지 않지만 언제나 당당한 매력을 발산하는 캐릭터다.

스스로에게 떳떳하기 위해 비겁한 행동을 하지 않으려는 강인한 내면은 엄마 길복순에게 깨달음을 준다. 이에 대해 변성현 감독은 “'길복순'은 딸이 엄마를 교육시키는 교육 영화이기도 하다”라고 말한 바 있으며 “길복순에게는 성장 영화일 수 있고, 차민규에게는 멜로 영화일 수 있다”고 덧붙여 영화 속 다채로운 재미를 궁금케 했다.

이처럼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중심인 MK ENT.의 킬러들뿐만 아니라 두 모녀가 풀어내는 복잡다단한 서사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