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결안' 싱글맘 박은혜 "쌍둥이 육아 너무 버거워, 매일 죄책감 느낀다"
'당결안' 싱글맘 박은혜 "쌍둥이 육아 너무 버거워, 매일 죄책감 느낀다"
  • 승인 2023.04.0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플러스

'당결안' 박은혜가 쌍둥이 육아 고충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SBS플러스·TRA Media가 공동제작하는 '당신의 결혼은 안녕하십니까'(이하 '당결안')이 오는 18일 2기로 돌아오는 가운데 제작진 측은 6일, MC 박은혜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당결안'은 이혼 위기의 부부들이 합숙 끝에 진정한 행복을 찾아나가는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박은혜는 1기에 이어 2기에서도 MC를 맡게 됐다.

박은혜는 티저 영상에서 홀로 쌍둥이 두 아들을 키우는 현실을 고백했다.

그는 “쌍둥이 육아가 너무 힘들고 버거워서 거의 매일 죄책감을 느낀다”며 “한 아이 숙제시키고 다음 아이한테 또 똑같이 화내고...힘들어서 ‘엄마 아프다’고 하고 그냥 방에 가서 누워버리기도 한다”고 말한다.

박은혜의 말에 ‘결혼지옥’ 출연자였던 문지은은 왈칵 오열했다. 문지은은 “내 딸이었으면 너무 기특할 것 같다”며 눈물을 멈추지 못했고, 박은혜는 “죄책감 갖지 말라”며 문지은을 위로했다.

이혼 위기에 처한 부부들에게 단순히 연예인 진행자가 아닌, 아이들의 부모로 같은 눈높이에서 진정성 있게 다가간 박은혜는 “이혼을 하고 안 하고는 중요하지 않다”며 “출연하는 부부가 서로 어떻게 대화하고 슬기롭게 어려움을 이겨내는지를 보시면 좋을 것 같다”고 시청자들에게 당부했다.

[이하 박은혜와의 일문일답]

Q. ‘당결안’ 1기에 이어 2기 출연 제안을 받고 어떤 마음이 들었나.

- 1기 때는 VCR로 시청하다 보니 출연자들과 직접적인 소통이 불가능해서 아쉬웠는데, 이번 2기에서는 우리가 출연자들과 함께 지내고 직접 이야기를 듣는 것으로 바뀐다는 말을 들었다. 진심으로 서로 대화하고 힐링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기대가 컸다.

Q. ‘당결안’ 2기에서 MC로 함께하게 된 한상진 씨에게 기대되는 점은 무엇인가.

- 우선 본인의 결혼 생활도 오래됐고 상대에 공감을 많이 하는 친구다. 그렇다 보니 직접 신청자 분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할 때 상대방이 기댈 수 있는 대상이고, 서로 공감대 형성이 잘 될 것 같다.

Q. ‘당결안’만의 관전포인트는 무엇인가.

- 이혼을 하는지 안 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출연하는 부부가 서로 어떻게 대화하고 슬기롭게 어려움을 이겨내는지를 보시면 좋을 것 같다. 그냥 우리 사는 모습이 다 비슷하고, 그 모습을 보며 함께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보시면서 출연하시는 신청자 분들을 많이 응원해 주시고, 이해도 해 주시고, 함께 힐링되면 좋겠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