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유2' 티저 공개…유재석이 갑자기 사라진 이유는?
'플레이유2' 티저 공개…유재석이 갑자기 사라진 이유는?
  • 승인 2023.04.0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3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 <플레이유> 시즌2인 <플레이유 레벨업>의 첫 라이브를 오는 25일 카카오페이지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특히 만우절을 맞아 라이브 중 유재석이 사라지는 듯한 깜짝 티저 영상으로 시청자들에 공식 런칭을 예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제작하는 <플레이유 레벨업>(연출 김노은)은 유재석과 시청자들이 함께 소통하며 미션을 해결하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예능으로, 지난해 4월 첫 선을 보인 시즌1은 누적 1700만뷰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었다. 

매주 새로운 미션을 받아든 유재석이 시청자, 일명 ‘유’들과 실시간으로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식. 

시즌1 당시 유재석과 직접 소통하는 재미는 물론 결말을 예측할 수 없는 미션의 재미까지 더해져, 매주 라이브에 많은 시청자들이 몰렸으며 라이브와 비하인드 장면들을 편집해 공개하는 본편 역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컴백을 예고하자마자 만우절인 지난 1일, 유재석의 전대미문 ‘캐릭터 삭제’ 사고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낳고 있다. 

시청자들이 플레이할 캐릭터 유재석의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호기심을 자극한데 이어, ‘유’들과 소통하던 유재석이 갑자기 에러가 난 듯 하다가 순식간에 사라져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한 것. 

이에 유재석 캐릭터가 삭제된 이유와 이를 바탕으로 <플레이유 레벨업>에서는 어떤 세계관이 펼쳐질지에 대해 시청자들은 다양한 추측을 쏟아내며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여기에 유재석 삭제에 대한 힌트들도 베일을 벗으며 ‘유’들의 추리 모드를 발동시키고 있다. 지난 31일 공개됐던 유재석 업데이트 이미지에는 ‘캐릭터에 문제가 생겨 재시작해야 한다’는 에러 메시지와 의미를 알 수 없는 에러 코드까지 삽입돼 있던 터.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갑작스러웠던 유재석의 캐릭터 삭제 현장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시선을 집중시킨다. 유재석의 뿔테 안경과 함께 입고 있던 옷가지와 소품들이 그대로 바닥에 남겨져 있는 것. 

더욱이 포스터 속 시스템 알림창에는 ‘OOO OO 세상에서 다시 플레이하겠습니까?’라는 안내 문구가 떠 있어 유재석 캐릭터가 어디로 향한 것인지 궁금증을 유발하며, 또 한번 ‘유’들의 플레이 본능을 자극하고 있다.

시즌2를 기대하던 시청자들은 <플레이유 레벨업>의 첫 라이브 소식이 전해지자 더욱 기대를 드러내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그간 각 콘텐츠들의 소재와 특성, 시청자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다양한 플랫폼으로 작품을 선보이며 시청폭을 넓혔던 터. 

이번에는 카카오페이지에서 <플레이유 레벨업> 라이브를 진행하며 한층 색다른 재미를 전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지 라이브를 앞두고 <플레이유 레벨업> 세계관에 대한 클루들을 매주 화요일 공개하며, 오는 4일에는 플레이유 공식 유튜브를 통해 유재석의 히든 토크가 담긴 클루 영상을 공개하는 등 시청자들이 콘텐츠를 한층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플레이유 레벨업>을 연출하는 김노은PD는 “다채로운 미션이 펼쳐졌던 시즌1에서 한층 진화해, 시즌 전체를 관통하는 세계관 서사는 물론 여러 미션을 극복해가는 유재석의 성장 과정이 더욱 흥미롭게 담길 예정”이라며 “전대미문의 유재석 삭제 사건이 왜 발생했는지, 이에 얽힌 스토리를 다양한 클루들을 통해 미리 추리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