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브레인, 기업별 연봉 알려주는 챗GPT 4 기반 AI 챗봇 ‘브레인톡’ 출시
잡브레인, 기업별 연봉 알려주는 챗GPT 4 기반 AI 챗봇 ‘브레인톡’ 출시
  • 승인 2023.03.3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브레인에 추가된 기업 연봉 알려주는 AI 챗봇 ‘브레인톡’
잡브레인에 추가된 기업 연봉 알려주는 AI 챗봇 ‘브레인톡’

임플로이랩스(대표 김지현)는 자사가 운영하는 직장인 경력 관리 플랫폼 ‘잡브레인’에 기업 연봉 정보를 알려주는 챗GPT 4 기반 인공지능(AI) 챗봇 ‘브레인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3월 13일 진행된 ‘공학한림원-AI 미래포럼 공동 초거대 AI 웨비나-초거대 AI 비즈니스 생태계에 관하여’에서 김지현 임플로이랩스 대표가 직접 출시를 예고했던 기능이다.

브레인톡은 국세청에 신고된 소득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한 기업별 연봉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약 870만건의 인증된 소득 데이터를 기반으로 28만개 기업의 연봉을 답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삼성 연봉 알려줘”라고 물으면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 관련 기업의 연봉 정보를 답해주며 기업별 경력·연차·나이·직군 등에 따라 분석한 리포트도 제공한다.

임플로이랩스 김지현 대표는 “직장인의 검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생성형 AI를 활용해 편의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한 브레인톡은 GPT-4 공개 직후 오픈AI 승인을 받아 빠르게 적용할 수 있었다”며 “올해 3분기에는 네이버와 파트너십을 통해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 개인 맞춤형 AI 리포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앞으로 잡브레인의 다양한 기능을 AI와 꾸준히 연결해 직장인의 귀중한 시간을 절약하고, 커리어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브레인은 직장생활을 통해 기록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가공해 직장인이 경력 개발의 방향을 결정하고, 쉽게 경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기능을 꾸준히 추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