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마니산 산불, 산림 22만㎡ 이상 손실…헬기 11대 투입 본격 진화작업
강화 마니산 산불, 산림 22만㎡ 이상 손실…헬기 11대 투입 본격 진화작업
  • 승인 2023.03.2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 캡처
사진=MBC 뉴스 캡처

 

인천 강화도 마니산에서 난 불을 끄기 위해 산림 당국이 다시 헬기를 투입하는 등 본격 진화 작업에 나섰다.

27일 연합뉴스는 이날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 44분께 인천시 강화군 화도면 동막리 마니산에서 발생한 산불은 밤사이 꺼지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현재까지 확인된 인명피해는 없으나 산림 22만㎡ 이상이 탄 것으로 파악됐다.

오전 6시 기준 불길의 길이는 2.2㎞이며 산불 진화율은 86%다.

법당 등 국가 지정 보물을 보유한 마니산 정수사와 주변 시설로는 다행히 불길이 번지지 않았다.

산불 지점 인근에 거주하는 동막리 주민 8명도 한때 대피했다가 안전하게 귀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밤사이 야간 대응 체제로 전환했던 산림 당국은 날이 밝자 오전 6시께부터 산불 진화용 헬기 11대를 투입해 주불 진화에 나섰다. 야간 시간대 운항이 어려운 헬기는 인근 계류장에서 대기 중이었다.

또 소방차 등 장비 43대와 산불재난 특수진화 대원 등 1천426명도 투입했다.

산림 당국은 산불 현장의 바람 세기가 순간 최대 초속 11m에서 5m 수준으로 잦아들면서 진화작업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산림청 관계자는 "오늘 오전 중 주불 진화 완료를 목표로 가용 자원을 최대한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