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이도현, 발달장애 동생…“생각하면 울컥”
‘유퀴즈’ 이도현, 발달장애 동생…“생각하면 울컥”
  • 승인 2023.03.23 0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도현 / 사진=tvN '유퀴즈' 방송 캡처
이도현 / 사진=tvN '유퀴즈' 방송 캡처

 

배우 이도현이 ‘유퀴즈’에 출연해 발달장애가 있는 친동생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186화 ‘lucky happy enjoy’ 특집에서는 피아니스트 조성진, 배우 이도현, ‘지선아 사랑해’의 이지선 교수가 출연했다.

이날 이도현은 한 시상식에서 수상 소감으로 동생을 언급하며 울컥했던 일에 대해 떠올리며 “동생을 생각하면 울컥하는 부분이 되게 많다. 제가 친구가 되어줘야 하는데 촬영 때문에 그러지 못할 때가 많다. 이번 촬영 끝나면 오래 같이 놀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도현은 자신의 동생에 대해 “되게 순수하고 거짓말을 못 하는 아이다. 그래서 저도 동생이랑 있으면 거짓말도 없어지고 모든 게 솔직해진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 동생은 정말 귀엽고, 고집 세고, 먹는 거 좋아하고, 거짓말 못 하는 순수한 아이”라며 혹시 만나게 되면 너그럽게 이해해달라고 부탁했다.

이도현은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주여정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예능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