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에게 필요한 8명 '대공개'…내 주변엔 '이런 친구' 있나?
여자에게 필요한 8명 '대공개'…내 주변엔 '이런 친구' 있나?
  • 승인 2012.01.0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CWTV 가십걸 홈페이지

[SSTV l 최규철 인턴 기자] 인생에서 여자에게 필요한 8명의 친구가 밝혀져 화제다.

최근 미국 건강잡지 프리벤션은 최근 여자들에게 필요한 8명의 친구가 누구인지, 또 그들은 각각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소개했다.

여자에게 필요한 8명 중 첫번째는 소꼽 동무다. 그들은 함께 자라면서 당신과 가족을 알고 다른 사람은 모르는 많은 추억과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두번째는 새로운 친구다. 직장에서 새로운 친구를 찾고, 아이들 친구의 부모와 친구가 되도록 한다. 이 잡지에서는 헬스클럽의 운동 프로그램처럼 새로운 활동을 시도해 보는 것을 권유한다.

다음은 운동 친구와 정신적인 친구다. 좋은 운동 친구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게 해주는 접착제와 같다. 또한 정신적 공동체(반드시 조직적인 종교일 필요는 없다)의 일원이 돼 정신적 친구를 사귀면 회복력을 가지게 된다는 연구가 있다.

이어 젊은 친구와 남편의 친구를 꼽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젊은 직장인은 선배를 위해 사교 사이트를 가르쳐주고, 시사 문제에 대해 새로운 안목을 제공해줄 수도 있으며, 남편의 친구와 가깝게 지내면 결혼생활에 좋다고 한다.

여자에게 필요한 8명 중 또 한 명의 사람은 엄마다. 딸이 자라면서 엄마와 겪는 불가피한 갈등에도 불구하고, 대체로 이들 관계는 강하고 서로 지지하며 친밀하다.

더불어 여자에게 필요한 8명 중 마지막이자, 가장 중요한 사람은 당신 자신이다. 이 잡지에 따르면 메릴랜드 대학교 파밀라 피케 임상 조교수는 항상 "나는 내 인생에서 중요한 다른 사람에게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내 자신을 사랑하고 존경한다"는 주문을 외우라고 말한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