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충격적인 건강상태?…"체력운동 10분 했는데 쓰러질 것 같았다"
기안84, 충격적인 건강상태?…"체력운동 10분 했는데 쓰러질 것 같았다"
  • 승인 2023.03.07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캡처
사진=유튜브 캡처

웹툰 작가 기안84가 촬영을 중단했다.

기안84는 6일 자신이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인생84'에 '기안84의 인물 관찰기'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기안84는 "얼마전에 제 주변 인물들을 관찰하는 컨텐츠를 시작했다. 오늘은 다른 사람의 아침 출근 길을 찍기 위해 제가 출근하는 기묘한 경험을 하게됐다"라고 말했다.

기안84는 "저에게 운동을 알려주는 격투기 체육관의 선생님, 지금 국내 MMA 단체의 챔피언이다. 나이도 어리다. 23살인데 성실하고 자기 꿈을 위해 이렇게 열심히 쫓는 모습을 보면 어린 시절 웹툰 한창 그리던 내 모습을 보는 거 같아서 그래서 이 친구를 두 번째로 선택했다"라고 두 번째 게스트인 박재현을 소개했다.

출근을 함께 하며 기안84는 박재현에게 "몇 시에 출근해서 몇 시에 퇴근하냐"라고 물었고, 박재현은 "9시에 출근해서 밤 11시쯤 퇴근한다"라고 답했다.

기안84는 "이렇게 출근해서 한달에 120에서 150만 원 정도 번다고해서 젊은이들을 착취하는 건가라고 생각했었는데 오해였다. 하루에 막상 일하는 시간은 2시간에서 3시간 밖에 안 된다 하더라. 나머지 시간은 개인 운동하고 먹고 쉬고하는 걸 체육관에서 한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박재현은 "파이트머니가 그렇게 사실 많지는 않다. 그래서 수업하고 PT를 해서 생활비를 번다"라고 답했다.

또 기안84는 "정찬성 님이 선수부에 나와서 운동을 같이 해도 된다고 해서 이 시간에 나와서 간간히 운동을 하고 있다. 그래도 작년 겨울까지는 운동을 꾸준히 열심히 나왔는데 올해 뭐 이것저것 바쁜 일 때문에 오랜만에 나와서 운동을해서 체력운동 10분 했는데 눈 앞이 시커메졌다. 이러다가 쓰러질 것 같았다. 최근에 다이어트를 한다고 밥도 안 먹고 감기 기운이 또 돋아나는 것 같았다. 그래서 돈가스를 먹으러 갔다"라며 운동 시작 10분 만에 운동을 포기해 웃음을 자아냈다.

기안84는 "진짜 핑계가 아니고 병이 난 것 같다. 스파링이 중요한 게 아니다. 지금 환자다. 병가 상태다. 학교에도 양호실이 있지 않냐. 제가 어지간하면 이런 거 안 빼는 거 아시죠"라며 제작진에게 카메라를 넘기고 퇴근하는 모습을 보였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