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바투 1억뷰 달성…'슈가 러시 라이드'로 새 역사 썼다 "경사났네"
투바투 1억뷰 달성…'슈가 러시 라이드'로 새 역사 썼다 "경사났네"
  • 승인 2023.03.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슈가 러시 라이드'(Sugar Rush Ride)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 1월27일 발표한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의 타이틀곡 '슈가 러시 라이드'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6일 오후 1시 21분경 1억 건을 넘었다. 이는 공개된 지 한 달 남짓(38일) 만의 성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로써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7개월)가 갖고 있던 자체 최단기간 1억 뷰 달성 기록을 경신했다.

'슈가 러시 라이드'는 거부할 수 없는 유혹에 빠져드는 소년의 이야기를 담은 얼터너티브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펑키한 기타 사운드와 반전되는 후렴구가 조화를 이루며 청량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상상의 공간 '네버랜드'를 연상시키는 미지의 섬에 표류한 소년들을 통해 유혹에 흔들리며 방황하는 청춘의 모습을 그렸다. 드넓은 초원 위를 뛰놀고 여러 자연물을 탐색하는 소년들의 모습에 이어, 곡이 반전되며 전환된 몽환적인 공간 속 퍼포먼스 장면들이 대비를 이루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슈가 러시 라이드'가 수록된 '이름의 장: TEMPTATION'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고, 이 음반이 발매 첫 일주일 동안에만 무려 218만 장 팔리면서 ‘더블 밀리언셀링’ 아티스트가 됐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