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UFO 추정 물체 포착, "새나 풍선의 움직임과는 전혀 다르다"
광화문 UFO 추정 물체 포착, "새나 풍선의 움직임과는 전혀 다르다"
  • 승인 2011.10.0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화문 UFO 추정 물체 포착 ⓒ YTN 뉴스캡쳐

[SSTV l 황예린 기자] 서울 광화문 상공에 미확인 비행물체(UFO)로 추정되는 물체가 포착됐다.

6일 한국UFO조사분석센터는 “지난 3일 광화문 상공에서 한 시민의 카메라에 UFO로 추정되는 발광체가 떠다니는 장면이 촬영됐다”고 밝혔다.

해당 동영상은 UFO 추적 전문 촬영가인 허준씨가 3일 오후 4시께 서울 광화문 상공에서 UFO로 추정되는 타원형의 발광체 무리를 발견, 15분 가량 촬영한 것이다.

센터는 영상을 분석한 결과 발광체 20~30여개가 각기 다른 방향으로 움직인 것으로 파악됐으며 이들 물체가 매우 높은 고도에 뜬 UFO일 개연성이 매우 크다는 잠정 판독 결과를 내놨다.

한국 UFO 조사분석센터 서종한 소장은 “여러 개의 물체가 동시에 각기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거나 정지한 모습, 특정 물체가 진행 방향에 일관성을 보이면서 별개로 비행하거나 비행 도중 의도적으로 방향을 트는 모습 등으로 미뤄 풍선이나 새 등 이라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센터는 이 동영상을 미국의 민간 UFO 연구단체 뮤폰(MUFON) 전문가에게도 분석을 의뢰했고 그 결과 “새나 풍선의 움직임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 이 물체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없다”는 답을 받았다고 전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