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오늘(20일) 1st 정규 앨범 발매...팬송 '오언내사' 등 13곡 수록
이찬원, 오늘(20일) 1st 정규 앨범 발매...팬송 '오언내사' 등 13곡 수록
  • 승인 2023.02.2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초록뱀이앤엠

이찬원이 첫 정규 앨범으로 컴백한다.

가수 이찬원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ONE’을 발매,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정규 1집 ‘ONE’에는 타이틀곡 ‘풍등’을 포함해 ‘사나이 청춘’, ‘건배’, ‘바람 같은 사람’, ‘트위스트 고고’, ‘밥 한 번 먹자’, ‘오내언사’, ‘나와 함께 가시렵니까’, ‘망원동 부르스’, ‘좋아좋아’ 등 총 13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풍등’은 연인 간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풍등’이라는 소재를 통해 드라마틱하게 표현했으며, 이찬원의 노래에 대한 고민과 노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특히 ‘풍등’은 누군가에게는 추억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현재 또는 미래가 될 수 있는 ‘사랑’이라는 아름다운 시간들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여기에 성숙한 표현과 섬세한 강세의 표현으로 완숙해져가는 이찬원의 보컬도 하나의 감상 포인트다.

‘풍등’ 외에도 ‘사나이 청춘’, ‘바람 같은 사람’, ‘트위스트 고고’, ‘밥 한 번 먹자’, ‘나와 함께 가시렵니까’, ‘망원동 부르스’, ‘좋아좋아’를 통해 폭넓은 음악 세계를 들려준다.

이찬원이 작사에 참여한 ‘건배’에서는 지금까지 든든한 버팀목이었던 친구와 미래의 우정에 대한 이찬원의 고민과 생각을 느낄 수 있다. ‘오내언사’를 통해선 작곡 및 작사 실력은 물론 “오늘도 내일도 언제나 사랑합니다”라는 팬을 향한 이찬원의 사랑을 엿볼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