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 슈주 스케줄 빼고 최군 생일파티 오해 해명...강인·학폭 발언 '뭇매'→영상 편집(최군TV)
김희철, 슈주 스케줄 빼고 최군 생일파티 오해 해명...강인·학폭 발언 '뭇매'→영상 편집(최군TV)
  • 승인 2023.02.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최군TV funny 캡처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이 그룹 스케줄을 빼고 최군의 생일파티에 참석했다는 오해를 해명했다. 

김희철은 지난 11일 아프리카TV BJ 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최군의 인터넷 생방송 '최가네'에 깜짝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술먹방을 이어가던 김희철은 2018년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폐막식 무대를 슈퍼주니어가 장식했던 것을 언급하며 "나는 최군 생일 파티에 갔는데 그게 기사로 났다"며 "멤버들은 고생하는데 생일 파티 갔다고 논란이 됐다"고 말했다.

당시 슈퍼주니어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김희철이 건강 상의 이유로 불참했다고 밝혔다.

김희철은 "교통사고 심하게 나서 비행기를 오래 못 탄다. 그런데 미담 이런 거 싫어해서 아파서 못 간 거라고 해명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생방송에서 김희철은 학교 폭력 얘기를 하며 비속어와 손가락 욕설을 서슴 없이 하는가 하면 폭행 시비 등으로 탈퇴한 멤버 강인을 두둔하는 듯한 발언을 해 대중의 뭇매를 맞고 있다.

논란이 확산되자 처음에는 최군 유튜브에 '무삭제 풀영상'으로 올라 와 있던 김희철 출연분은 현재 상당 부분 편집된 영상으로만 확인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