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 볼 때 우선순위 화제, “시대는 변해도 남자는 다 똑같네~”
이성 볼 때 우선순위 화제, “시대는 변해도 남자는 다 똑같네~”
  • 승인 2011.08.11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디제인과 쌈디 커플(기사 내용 무관) ⓒ 레이디제인 트위터

[SSTV l 유수경 인턴기자] 대학생들의 이성 볼 때 우선순위가 공개돼 이슈가 되고 있다.

최근 한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털 사이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성 볼 때 우선순위’에 관한 설문조사를 했다. 설문에 참여한 대학생 742명은 ‘화장을 하는 남자’와 ‘화장을 하지 않는 여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학생들은 ‘화장을 하지 않는 남자’에 대해서 “외모에 집착하는 남자같이 보인다”는 응답을 가장 많이 했으며 남학생들은 ‘화장을 하지 않는 여자’에 대해 “꾸밀 줄 모르는 여자 같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또한 여학생들은 이성을 볼 때 우선순위로 경제력이나 직업을 본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총 24.6%가 이러한 의견을 보였다. 다음으로는 스타일이나 차림새(22.5%), 첫 인상(18%) 등을 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에 남학생들은 이성을 볼 때 우선순위가 얼굴이라는 학생이 과반수 이상이어서 눈길을 끌었다. 그 다음으로 몸매(18.1%), 첫 인상(10.8%) 등을 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남학생들은 얼굴, 몸매 등 외적인 부분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여학생들과는 상당한 생각의 차이를 보였다.

설문조사의 결과를 보고 네티즌들은 “역시 여자는 예쁜 게 착한 거다”, “난 남자지만 이성 볼 때 우선순위가 경제력인데?”, “남자들은 본능적, 여자들은 현실적이군”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흥미로워 하고 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