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재 공식입장, 허위사실 유포에 강경대응 예고…“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김희재 공식입장, 허위사실 유포에 강경대응 예고…“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 승인 2023.01.17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재 / 사진=김희재 인스타그램
김희재 / 사진=김희재 인스타그램

 

가수 김희재가 공연기획사와 콘서트 관련 소송을 진행 중인 가운데 김희재의 소속사 측이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지난 16일 김희재의 소속사인 초록뱀이앤엠은 김희재의 공식 팬 카페를 통해 "아티스트 허위사실 유포 관련 말씀드린다. 콘서트 출연료 미지급으로 인해 시작된 이슈 관련해서 소속사는 아티스트를 보호하고, 허위 사실이 마치 사실인 것 마냥 이슈가 되는 것을 막고자 일일이 대응하지 않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팬 분들께는 관련 상황에 대해 공식 팬 카페를 통해 몇 차례 말씀드린 바 있고, 상기 내용처럼 아티스트 보호 차원에서 공식적인 대처는 삼가려 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인 자료와 언플들로 인해 작성되는 글이 무수히 퍼지고 있는 현 상황에 당사는 더 이상 묵과할 수만은 없다고 판단했고, 앞으로 아티스트 관련 허위 사실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소속사는 "지속적으로 퍼져나가고 있는 관련 이슈에 대해 팬 분들께서는 오해 없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아티스트를 향한 끊임없는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초록뱀이앤엠은 지난해 7월부터 김희재 단독 콘서트를 두고 공연기획사 모코이엔티와 법적 갈등을 빚고 있다.

초록뱀이앤엠은 모코이엔티가 약속한 8회 공연 중 5회분이 지급되지 않았다며 계약 무효 소장을 제출했다.

그러나 모코이엔티는 출연료 3회분을 선 지급했고, 오히려 김희재가 콘서트 준비에 불성실했다는 주장을 펼쳤다.

또한 모코이엔티는 지난 9일 콘서트 계약 파기에 따른 직접 손해액으로 3억 4천만 원을 주장, 법원에 초록뱀이앤엠 소속 연예인들의 방송 출연료 가압류를 신청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