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떠난 김도연 아나, 신아영·오승아와 한솥밥....스타휴엔터와 전속계약
KBS떠난 김도연 아나, 신아영·오승아와 한솥밥....스타휴엔터와 전속계약
  • 승인 2023.01.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휴엔터테인먼트

김도연 아나운서가 KBS를 떠나 스타휴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었다.

김도연 아나운서는 지난 12월 18일 방송을 끝으로 약 5년간의 KBS 생활을 마무리했다.

김도연은 이번 스타휴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 후 본격적인 프리랜서 방송인 활동에 나선다.

김도연은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도 모를 도전과 모험을 하러, 가장 나답게 살아보러 떠나는 길이 두렵지만 설렌다"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을 쫓아 많은 도전과 시도를 해보고 싶다"고 계약 소감을 밝혔다.

스타휴엔터테인먼트 측은 "많은 재능과 끼를 가지고 있는 김도연 아나운서가 프리선언 후 첫 번째 소속사로 스타휴엔터테인먼트를 선택해 준 것에 매우 감사함을 가지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진정한 아나테이너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김도연 아나운서는 2018년 KBS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KBS ‘영화가 좋다’, ‘뉴스광장’,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등을 진행해 해왔다. 최근에는 자립준비 아동을 위해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1천만원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도 전하고 있다.

종합엔터테인먼트사 스타휴엔터테인먼트에는 배우 임채무, 이문식, 간미연, 오승아, 하경, 고인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신아영 등이 소속돼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