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충식물 포착 충격… 새 한 마리를 꿀꺽 '식물 맞아?'
식충식물 포착 충격… 새 한 마리를 꿀꺽 '식물 맞아?'
  • 승인 2011.08.0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충식물 포착 ⓒ BBC

[SSTV l 조성욱 기자] 새까지 잡아 먹는 괴물 식충 식물이 포착돼 화제다.

5일(현지시각) 영국 현지외신은 서머싯 카운티의 한 개인정원에서 괴물 식충식물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식충식물은 네펜테스믹스타(학명 Nepenthes x mixta)이며 '원숭이컵항아리(Monkey Cup pitcher)'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특히 이 괴물 식충식물이 작은 새를 잡아먹는 모습을 포착했다고 보도했다.

이 괴물 식충식물을 포착한 정원사 나이젤 휴잇 쿠퍼는 최근 자신의 정원을 살피던 중 이 육식식물이 작은 새를 잡아 먹은 것을 목격. 이 식충식물이 곤충이 아닌 새를 잡아먹은 모습을 보고 "정말 큰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식충식물 네펜테스믹스타는 곤충을 항아리로 불리는 잎 속으로 유인해 가득 찬 액체 속에 빠지게 한 뒤 서서히 소화시킨다. 특히 그 크기와 종류에 따라 곤충은 물론 개구리, 도마뱀, 쥐까지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충식물 포착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식물이 새를 먹다니 충격이다", "새도 깜짝 놀랐을 듯", "식물이 아닌 동물아냐?", "역시 세상은 넓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 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