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포레스텔라 고우림, ♥김연아 첫만남 어땠길래→조규성 벤투호 발탁 비하인드
'유퀴즈' 포레스텔라 고우림, ♥김연아 첫만남 어땠길래→조규성 벤투호 발탁 비하인드
  • 승인 2022.12.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이 김연아와의 첫 만남을 회상하고, 축구 국가대표 조규성 선수가 축구 인생을 털어 놓는다.

28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유퀴즈') 174회에서는 조규성 축구선수, 진명 스님, 김진 목사님, 차바우나 신부님, 그룹 '포레스텔라'가 출연하는 '신과 함께' 특집이 펼쳐진다.

먼저 대한민국 크로스 오버계의 아이돌, 그룹 포레스텔라가 찾아온다. 락부터 오페라 뮤지컬까지 여러 장르를 아우르는 자기님들은 각자의 삶을 살다 운명처럼 만나고, 그룹 활동을 통해 친형제 같은 진한 우정을 쌓게 된 사연을 공유한다.

특히 고우림 자기님이 말하는 피겨황제 김연아와의 첫 만남, 유재석과 조세호를 배꼽 잡게 한 자기님들의 개인기 타임은 물론, 하모니도 선보여 짜릿한 전율을 선사했다는 전언이다.

대한민국 월드컵 사상 최초로 한 경기 멀티골을 기록한 조규성 선수는 어디서도 밝히지 않았던 파란만장한 축구 인생을 전한다.

그는 "어릴 때부터 뛰어난 선수는 아니었다. 벤치에 앉아 있을 때가 많았다"고 고백한다. 또한 불투명한 미래에 계속됐던 진로에 대한 고민부터, 성실함과 간절함으로 'K리그 득점왕'을 거머쥔 영화 같은 성장기, 벤투호 발탁 비하인드 스토리, 카타르 월드컵 에피소드도 전격 공개한다.

그런가 하면, 일생을 신과 함께 보내는 진명 스님, 김진 목사님, 차바우나 신부님이 함께한다. 종교인의 길을 걷게 된 계기, 하루 일과, 각 종교의 교리, 죽음에 대한 고찰 등 우리가 몰랐던 종교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전한다. 또한 이웃 종교의 부러움 점과 아쉬운 점을 솔직히 밝히며 종교 대통합을 이뤄낸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