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경찰 산타위장, 마약 밀매 조직 검거…“경찰 신분 밝혔지만 믿지 않아”
페루경찰 산타위장, 마약 밀매 조직 검거…“경찰 신분 밝혔지만 믿지 않아”
  • 승인 2022.12.26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HazardCyrus 트위터 캡처
사진=HazardCyrus 트위터 캡처

 

페루 경찰 특수요원들이 산타 복장을 하고 마약 밀매 조직을 검거했다.

지난 25일 국민일보는 20일(현지시각) 페루TV 등 외신에 따르면 페루 수도 리마에서 경찰이 산타로 위장한 채 마약 조직 ‘로스 그린치 시카고 갱단’의 은신처를 기습했다고 보도했다.

페루 경찰이 공식 트위터에 공개한 영상을 보면 경찰 무리는 산타 복장을 한 채 마약 밀매 조직이 거주하는 건물에 도착한다. 이후 망치로 문을 부수고 들어가 조직 일당을 제압한다.

이번 작전에서 페루 경찰은 코카인 페이스트 6000개, 코카인 가루 104봉 그리고 마리화나 279개를 압수했다.

페루 경찰 관계자는 “이번 작전에서 조직원 4명을 검거했다”면서 “크리스마스라서 거리에 돌아다니는 산타는 크게 눈에 띄지 않았다. 우리는 이점을 이번 작전에 유리하게 이용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우리가 산타 복장을 하고 처음 진입했을 때 용의자 3명과 같이 있던 1명의 여성은 농담인 줄 알았었다”며 “우리가 경찰이라고 신분을 밝혔지만 믿지 않는 분위기였다”고 전했다.

한편 페루 경찰의 위장 급습은 크리스마스·핼러윈 등 수년 동안 사용한 방법이다.

지난 11월 핼러윈 데이에는 ‘어벤져스’ 등장인물 복장을 하고 마약 조직원들을 체포하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