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영탁, 'K-트롯' 스타 활약상 집중탐구...포토뮤직코리아 1주년 특별호
임영웅→영탁, 'K-트롯' 스타 활약상 집중탐구...포토뮤직코리아 1주년 특별호
  • 승인 2022.12.1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토뮤직코리아, 각 소속사
사진=포토뮤직코리아, 각 소속사

가수 임영웅부터 영탁까지, K-트롯 주역들의 활약상을 다룬 특집호가 공개된다.

14일 K팝 전문 잡지 '포토뮤직코리아(PMK)' 측은 재창간 1주년을 기념하며 "K-트롯(TROT) 대한민국 대중음악계를 흔들다"를 주제로, 트로트 대특집 매거진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포토뮤직코리아는 이번에 발행되는 ISSUS07호를 통해 'K-트롯 열풍' 주역인 TOP7의 매력과 트로트 음악의 아름다움을 세계적으로 알려 한류열풍에 일조할 전망이다. 이에 재창간 1주년을 기념해 국내 음악 전문가들과 함께 대한민국 대중음악계를 흔들고 있는 '트로트 열풍의 주역들'을 집중 탐구한다. 

특히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을 통해 트로트 대세로 떠오른 7인방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의 미스터트롯 방영 이후와 현재까지, 주요 활동 내용과 음반발매 기록, 각종 수상 등 화려한 기록과 활약상을 순차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또한 이들의 음악적 역량과 깊이를 담기 위해 집중 취재를 진행해 특별호에 담을 전망이다.

아울러 '미스터트롯' 마스터로 출연한 가수 '진성'이 전하는 후배 가수들에 대한 애정 가득 특별 인터뷰도 실린다. 7인 가수들의 앨범에 직접 참여했던 작곡가 '김정욱', 작곡가 '멧돼지', 작곡가 '구희상'의 단독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음악적 세계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도 전할 예정이다. 

또한 김호중의 밀라노 화보 포토그래퍼 '박찬목'의 인터뷰를 통해 이탈리아 현지 촬영 뒷이야기도 함께 전한다.

그런가 하면, 임영웅부터 영탁까지! 트롯스타 7인의 팬들을 위해 독자 대상 '내 가수 응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에 내 가수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혹은 응원 메시지, 직접 찍은 사진, 추억담, 시, 팬아트, 내 가수에 대한 새해 소망 및 덕담 등을 당사 이메일로 응모하면, 당첨된 팬들의 작품이 이번 특별호에 함께 실리게 된다.

한편, 포토뮤직코리아 12월, 1월호는 14일부터 예판을 시작하며, 선주문 및 이벤트 응모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