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13일 입소 당일 별도 행사 無.."아미, 현장 방문 자제해 달라"
방탄소년단 진, 13일 입소 당일 별도 행사 無.."아미, 현장 방문 자제해 달라"
  • 승인 2022.12.0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탄소년단 진 SNS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이 오는 13일 특별한 행사 없이 입대한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6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진 군 입대 안내' 글을 올렸다.

이에 따르면 진은 병역의무 이행을 위해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하며, 신병교육대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다.

앞서 진은 13일 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5사단으로 입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는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팬들에게 입대 현장 방문을 자제해달라"며 "신병교육대 입소식은 다수의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진을 향한 따뜻한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함께해 줄 것을 부탁했다.

그러면서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무단 사용한 각종 투어나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소속사는 "당사에서는 아티스트 IP를 무단 활용한 상업적 행위에 대해 별도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1992년생으로 방탄소년단 맏형인 진은 멤버 중 첫 번째로 입대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이후 순차적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완전체 활동은 멤버 모두 군 복무를 마치는 2025년 경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진 입대 관련 빅히트 뮤직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항상 방탄소년단을 아낌없이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방탄소년단 진의 군 입대 관련해 안내드립니다.

진은 병역의무의 이행을 위해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합니다. 신병교육대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습니다.

신병교육대 입소식은 다수의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입니다. 현장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팬 여러분께서는 현장 방문을 삼가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진을 향한 따뜻한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아티스트 IP를 무단 사용한 각종 투어나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에서는 아티스트 IP를 무단 활용한 상업적 행위에 대해 별도의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진이 병역의무를 이행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당사도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