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카라, 15주년 기념 완전체 스페셜 앨범 오늘(29일) 발매...'무브 어게인'
'컴백' 카라, 15주년 기념 완전체 스페셜 앨범 오늘(29일) 발매...'무브 어게인'
  • 승인 2022.11.2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RBW

그룹 카라(KARA)가 완전체로 돌아온다.

카라는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MOVE AGAIN(무브 어게인)'을 발매한다. 일곱 번째 미니앨범 'In Love(인 러브)' 발매 이후 약 7년 6개월 만의 완전체 컴백이다.

'MOVE AGAIN'은 앨범명 그대로 찬란했던 무대 위 카라의 모습을 다시 한번 팬들에게 보여 주겠다는 멤버들의 의지와 포부가 담긴 앨범이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의 큰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앨범을 기획, 멤버 전원이 곡 작업과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해 카라만의 색깔이 짙게 묻어나는 앨범을 완성했다.

타이틀곡 'WHEN I MOVE(웬 아이 무브)'는 밀레니얼 스타일의 편곡이 인상적인 곡으로, 강렬한 리듬에 카라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높은 중독성을 선사한다. 멤버 강지영이 작사와 작곡진에 이름을 올렸고, 니콜이 한국어 노랫말을 쓰는 등 멤버들의 참여도가 돋보인다.

스페셜 앨범은 타이틀곡 이외에도 다채로운 장르의 수록곡들로 꽉 채워졌다. 첫 번째 트랙 'Happy Hour(해피 아워)'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팬송이다. 따뜻한 분위기 속에 팬들을 향한 멤버들의 진심 어린 메시지를 담아 진한 감동과 여운을 선사한다.

카라의 밝고 희망찬 에너지를 만날 수 있는 리드미컬한 딥 하우스 장르의 팝 댄스곡 'Shout It Out(셧 잇 아웃)',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위로 각 멤버별 보컬의 특색이 잘 드러나는 감성적인 분위기의 'Oxygen(옥시젠)'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니콜이 'Shout It Out', 강지영이 'Oxygen' 작업에 힘을 보태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한다.

카라의 스페셜 앨범 'MOVE AGAIN'은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펼쳐지는 '2022 MAMA AWARDS'를 통해 신곡 'WHEN I MOVE' 완전체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