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 남자조연상 변요한 당당한 소감 "받을 줄 알았다. 다시 태어나도 배우되고파"
'청룡' 남자조연상 변요한 당당한 소감 "받을 줄 알았다. 다시 태어나도 배우되고파"
  • 승인 2022.11.25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2TV '제43회 청룡영화상' 방송캡처
사진=KBS 2TV '제43회 청룡영화상' 방송캡처

배우 변요한과 오나라가 남녀조연상을 받고 감각적인 소감을 밝혔다.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3회 청룡영화상'에서는 변요한과 오나라가 남녀조연상을 수상했다.

'한산 : 용의 출현'에서 왜군 최고사령관 와키자카를 역동적으로 표현해 극적 긴장감을 끌어올렸던 변요한은 '헤어질 결심' 고경표, '공조2 : 인터내셔날' 다니엘 헤니, '범죄도시2' 박지환, '비상선언' 임시완을 제치고 남우조연상을 거머쥐었다.

변요한은 "받을 줄 알고 있었다. 2년 전 전쟁 같이 찍었다. 다시 돌아가라고 하면 절대 찍지 않을 거다. 차라리 군대를 갔다 오겠다. 그 정도로 작품에 큰 애정이 있었고 즐겼다. 감독님과 선배님이지만 횟집에서만큼은 동료처럼 아껴주신 박해일 선배님께도 감사하다. 우리 영화에서 어떤 배우가 올라와도 이 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 '한산' 팀들에게 감사하다. 연기가 너무 재미있고 즐겁다. 그동안 너무 많은 좋은 배우들 덕분에 지혜가 많이 생기는 것 같다. 인격체로만 변요한이 좀더 다듬어졌으면 좋겠다. 다시 태어나도 배우가 되고 싶다"고 당당한 소감을 밝혀 감탄을 자아냈다.

'장르만 로맨스'에서 완벽주의 워킹맘 미래 역을 맡아 로맨스는 물론 현실감 넘치는 생활연기로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켰던 오나라는 '비상선언' 김소진, '마녀2' 서은수, '헤어질 결심' 이정현, '헌트' 전혜진을 제치고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오나라는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믿기지 않는다는 표정으로 눈물을 쏟아냈다. 김혜수는 "충분히 상을 받을 만큼 잘해줬다. 나도 영화 재미있게 봤다"고 그를 응원했다.

오나라는 "정말 예상 못하고 왔다"며 "처음 초대 받았는데 수상이라니 말도 안 된다. 정신차려야 한다. '장르만 로맨스'를 찍으면서 '이거 맞아?'라는 말을 가장 많이 했다"며 "워낙 성격이 오지랖이 넓어서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감독님의 주문은 굉장히 어렵고 난감했다. 감독님이 삭발투혼까지 하시는 절절한 모습을 보고 그냥 믿고 열심히 했다. 영화 끝날 때까지 잘한 건지, 못한 건지 물음표가 남았다. 다른 작품을 하면서도 찝찝함이 남아있었는데 2년 뒤 결과를 보게 됐다. 비워내고 내려놨던 공간이 좋은 사람들로 채워져있다는 걸 알게 됐다. 그리고 청룡이라는 묵직한 상이 틈새를 완벽하게 메꿔준 것 같아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청룡이라는 역사에 내 이름을 올릴 수 있어 영광이다. 소속사 동생들에게 고맙다. 너희들과 함께 이 상을 받아 행복하다. 매니저와 아티스트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순간이다. 상을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비워내는 과정 속에서 좋은 사람들로 채워가고 재산은 물질이 아니라 사람이라는 걸 미치게 알려준 김도훈 씨 감사하다"고 감격스러운 소감을 마쳤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