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S 우루과이, 생애 첫 월드컵 본선 무대 이강인…“뛸 수 있어 좋았다”
한국 VS 우루과이, 생애 첫 월드컵 본선 무대 이강인…“뛸 수 있어 좋았다”
  • 승인 2022.11.25 0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인 / 사진=SBS 방송 캡처
이강인 / 사진=SBS 방송 캡처

 

생애 첫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은 '골든 보이' 이강인(21)이 아쉬움 속에서도 들뜬 심정을 전했다.

25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 팀은 24일 오후(한국 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우루과이와 0-0으로 비겼다.

0-0으로 팽팽했던 전반이 지나고 후반도 중반을 넘어 공격진의 날카로움도 조금씩 무뎌지는 기색이 보이자 벤투 감독은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30분 2선에서 활약한 나상호를 빼고 이강인을 투입한 것이다.

이강인은 경기 후 취재진에 "경기력은 좋았던 것 같다. 처음부터 꼭 승리하겠다는 마음으로 들어갔는데, 조금 아쉽기도 하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항상 준비하고 있었다. 경기를 뛰든 못 뛰든 기회가 온다면 팀에 최대한 도움이 되려 한다"며 "이렇게 뛸 수 있게 돼 정말 좋았다"고 전했다.

이강인은 6월, 9월 A매치(국가대표팀 간 경기) 기간 한 번도 그라운드를 밟지 못해 사실상 월드컵 본선행이 어려워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소속팀 마요르카(스페인)에서 맹활약하자 벤투 감독은 최종 명단에 이강인의 이름을 넣었다.

이에 축구 팬들 사이에서는 후반 분위기를 바꾸는 자원으로 투입될 것이라는 기대가 커졌다.

이런 바람처럼 벤투 감독으로부터 공격의 활로를 뚫는 중책을 맡은 이강인은 첫 경기부터 그라운드를 누비게 됐다.

이강인은 "감독님께서 수비할 때 너무 많이 쳐지지는 말라고 하셨다. 또 공을 잡았을 때는 제가 가지고 있는 걸 보여 달라고도 하셨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벤투 감독은 그간 활용하지 않던 이강인을 후반 교체로 투입한 데 대해서는 "이강인은 빠르게 치고 나가는 패스가 좋다. 훈련장에서 그런 부분이 잘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우루과이와 접전 끝에 승부를 가리지 못한 벤투호는 이제 오는 28일 가나와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이강인은 "결국 축구는 골을 넣어야 이긴다. 다음 경기에는 꼭 득점이 나와서 승리했으면 한다"며 "항상 이기려고 준비를 한다. 더 잘해서 이겼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