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이어 송골매, KBS 설 특집 공연...엑소 수호X장기하 등 게스트
임영웅 이어 송골매, KBS 설 특집 공연...엑소 수호X장기하 등 게스트
  • 승인 2022.11.1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훈아, 심수봉 등의 거장 뮤지션들을 비롯하여 임영웅 등 현재 가장 핫(HOT)한 뮤지션들의 공연을 개최하면서 공연 씬(Scene)에 한 획을 그었던 KBS 설 특집공연이 한국 록의 살아있는 전설인 ‘송골매’와 함께 <KBS 설 대기획 송골매 콘서트 ‘40년 만의 비행’> 공연을 12월 10일(토)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 출연, 극 중에서 송골매의 ‘아득히 먼 곳’을 부르며 화제가 되었던 배우 이선균과 송골매의 ‘모두 다 사랑하리’를 리메이크하며 음원으로 발표한 ‘엑소 수호’ 그리고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시절부터 80년대 송골매의 음악에 많은 영향을 받았던 장기하가 게스트로 출연하여 공연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송골매의 콘서트가 진행되는 KBS 설 특집 공연은 한국 대중음악 역사에 이름을 남긴 나훈아, 심수봉, 임영웅 등의 공연을 개최하며 언제나 믿고 보는 KBS 설 특집 공연이라는 평가를 대중과 평단을 통해 받으며 진행되어 왔다. 특히 2020년 설에 방송되었던 나훈아 공연은 방송 시청률이 29%를 기록하며 나훈아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하였다.

<KBS 설 대기획 송골매 콘서트 ‘40년 만의 비행’> 공연의 예매는 오는 11월 18일(금) 예스24에서 오후 6시부터 가능하며 무료로 선착순 5,000명 한정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