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카타르 출발, 손흥민 엔트리 교체 가능성 고려…예비선수 오현규도 합류
벤투호 카타르 출발, 손흥민 엔트리 교체 가능성 고려…예비선수 오현규도 합류
  • 승인 2022.11.14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뉴스 캡처
사진=YTN 뉴스 캡처

 

역대 두 번째 '원정 월드컵 16강'에 도전하는 벤투호가 결전의 땅 카타르로 떠났다.

지난 13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 본진은 이날 늦은 저녁 인천국제공항에 모여 14일 오전 0시 25분에 출발하는 카타르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12일 발표된 최종 명단 26명 중 유럽파 8명을 제외한 인원이 축구협회 관계자와 팬들의 배웅 속에 이날 출국했다.

벤투 감독이 '캡틴' 손흥민(토트넘)의 부상 상태에 따른 엔트리 교체 가능성을 고려해 '예비 선수'로 선택한 오현규(수원)도 함께 카타르로 향했다.

유럽파 선수들은 소속팀 일정 이후 차례로 카타르에 도착한다.

14일 오후 카타르에 도착할 예정이던 황의조(올림피아코스)가 예정보다 일찍 이동, 13일 오후 5시 50분(이하 현지시간·한국시간은 13일 오후 11시 50분)에 태극전사 중 가장 먼저 입성한다.

이어 이강인(마요르카)이 카타르에 입국하고, 황희찬(울버햄프턴)과 황인범(올림피아코스), 김민재(나폴리), 이재성(마인츠), 정우영(프라이부르크)은 14일에 도착한다.

안와 골절상에서 회복 중인 손흥민은 벤투호 태극전사 중 가장 늦은 16일에 카타르 땅을 밟는다.

한국 축구는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회에 이어 역대 두 번째 원정 월드컵 16강 진출에 도전한다.

16강 진출을 위해선 4개국이 겨루는 조별리그에서 2위 안에 들어야 한다.

벤투호는 우루과이(24일 오후 10시·이하 한국 시간), 가나(28일 오후 10시), 포르투갈(12월 3일 오전 0시) 등 만만치 않은 상대들과 조별리그 H조에서 경쟁한다.

벤투 감독은 “주된 목표인 월드컵 본선 진출을 이뤄 가장 큰 대회에서 경쟁하게 됐다”며 “월드컵에 참가하게 돼 즐겁고, 최선을 다해 최선의 결과를 얻어 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이 여정 동안 팬들이 보내주신 응원에 감사하다. 팬들의 지지를 느끼면서 함께 해온 것과 그 과정에서 이뤄낸 결과가 중요하다고 생각 한다”며 “모든 것을 다해서 팬들이 행복하실 수 있도록, 자랑스러워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벤투호는 카타르에 도착해 14일 오후 첫 훈련에 나설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