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9개국 광고요금제 시작…월정액 낮춰 “한국 월 5천 500원”
넷플릭스, 9개국 광고요금제 시작…월정액 낮춰 “한국 월 5천 500원”
  • 승인 2022.11.04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플릭스 페이스북
사진=넷플릭스 페이스북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3일(현지시간) 한국 등 9개 나라에서 광고 요금제를 시작했다.

4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미국 서부시간 기준 이날 오전 9시(한국 시간 4일 오전 1시)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호주에서 광고 요금제를 도입했다.

'베이식 위드 애즈'(Basic with ads)로 명명된 이 요금제는 콘텐츠에 광고를 포함하는 대신 기존 요금제보다 월정액을 낮춘 것으로, 한국에서는 월 5천500원, 미국에선 월 6.99달러로 책정됐다.

12개 나라에 우선 도입되는 이 요금제는 지난 1일 캐나다와 멕시코에 먼저 적용됐고, 스페인에서는 오는 1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국 기준으로 이 요금제를 선택하면 기존 '베이식 요금제'(월 9천500원)보다 4천 원 싸지만, 시간당 평균 4∼5분 광고를 시청해야 한다.

15초 또는 30초 길이 광고는 콘텐츠 재생 시작 전과 도중에 노출된다.

광고 요금제 고객은 베이식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노트북과 TV, 스마트폰, 태블릿에 접속해 720p/HD 화질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하지만, 광고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은 다른 요금제와 달리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또 광고 게재 권한을 놓고 라이선스 문제가 불거진 일부 콘텐츠도 광고 요금제에서는 당장 시청할 수 없다.

한편 넷플릭스는 광고 요금제 도입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