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제니,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2위 리사·3위 민지
블랙핑크 제니,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2위 리사·3위 민지
  • 승인 2022.10.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핑크 제니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1위에 올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블랙핑크 리사, 3위 뉴진스 민지 순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완벽하다, 치명적이다, 디자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포르쉐, 아이콘, 인스타그램'이 높게 분석됐다"고 말했다.

2022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리사, 뉴진스 민지, 블랙핑크 지수, 뉴진스 해린, 뉴진스 하니, 뉴진스 혜인, 소녀시대 윤아, 블랙핑크 로제, 레드벨벳 조이, 다이아 정채연, 소녀시대 태연,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나연, 오마이걸 미미, 뉴진스 다니엘, 아이브 리즈, 소녀시대 유리, 아이브 가을, 에스파 윈터, 에스파 카리나, 트와이스 미나, 오마이걸 아린, 소녀시대 서현,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사나, 아이브 레이, 트와이스 다현, 아이브 안유진, 트와이스 지효 순으로 집계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이번 결과는 2022년 9월 16일부터 2022년 10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1415만 7112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16일 서울을 시작으로 4년만의 월드투어를 시작했다. 제니는 이 무대에서 제목이 정해지지 않은 신곡을 최초로 공개해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