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부인 김혜경 검찰 출석, 법인카드 유용 의혹…“쓴 일 없다”
이재명 부인 김혜경 검찰 출석, 법인카드 유용 의혹…“쓴 일 없다”
  • 승인 2022.09.08 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혜경 / 사진=KBS 뉴스 캡처
김혜경 / 사진=MBC 뉴스 캡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부인 김혜경 씨가 법인카드 유용 의혹 사건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다.

8일 동아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수원지검 공공수사부(부장검사 정원두)는 지난 7일 오후 1시 40분경부터 2시간 40분 가량 김 씨를 상대로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김 씨는 이 대표가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중이던 지난해 8월 2일 민주당 관련 인사 등 3명과 서울의 한 식당에서 식사비 7만8000원을 경기도청 별정직 5급 배 모 씨를 통해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또 김 씨가 이 대표의 경기도지사 당선 직후인 2018년 7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배 씨가 경기도청 법인카드로 자신의 음식 값을 치른 사실을 알고도 용인했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김 씨는 “법인카드를 쓴 일도 없고 보지도 못했으며 법인카드로 산 것을 알지 못했다”는 입장이다.

검찰은 3·9대선 관련 선거법 위반 사건의 공소시효가 9일 만료되는 만큼 이르면 오늘(8일) 김 씨와 이 대표 사건을 각각 기소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이상현)는 고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에 대해 “시장 재직 때는 몰랐다”고 한 발언 등 2건에 대해 수사 중이고 수원지검 성남지청 형사3부(부장검사 유민종)는 백현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한 발언 등에 대해 수사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