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 첫 연출작 '보호자', 토론토→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
정우성 첫 연출작 '보호자', 토론토→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
  • 승인 2022.08.29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정우성 SNS
사진=정우성 SNS

배우 이정재에 이어 배우 정우성도 감독 데뷔작으로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정우성이 연출한 연출작 '보호자'가 '제55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SITGES–International Fantastic Film Festival of Catalonia)' 경쟁 부문 오르비타(Orbita) 섹션에 공식 초청됐다.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세계 3대 장르 영화제로 호러, 스릴러, 액션, 애니메이션 등 장르 영화를 전 세계에 가장 먼저 소개하는 유서 깊은 역사의 영화제다.

'보호자'가 초청된 오르비타 섹션은 액션, 스릴러, 어드벤처 등 판타스틱 장르 영화를 초청해 국제 심사위원단의 투표로 최우수 장편 작품상을 선정해 시상하는 경쟁 부문이다. 앞서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 김지운 감독의 '밀정', 연상호 감독의 '부산행' 등 한국을 대표하는 작품들이 해당 부문에 초청된 바 있다.

앞서 '보호자'는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뿐만 아니라 오는 9월 열리는 제47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섹션에 초청된 바 있다. 정우성은 첫 장편 영화 감독 데뷔작임에도 해외 유명 영화제에 초청되며 연출력을 인정 받고 있다. 

한편, '보호자'는 10년만에 교도소에서 출소해 자신을 쫓는 과거로부터 벗어나 평범하게 살고자 하는 수혁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제55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오는 10월 6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