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병원 화재 압수수색 본격화, 스크린골프장 철거 작업자들 “불꽃 발생 작업 하지 않았다” 진술
이천 병원 화재 압수수색 본격화, 스크린골프장 철거 작업자들 “불꽃 발생 작업 하지 않았다” 진술
  • 승인 2022.08.09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N 뉴스 캡처
사진=MBN 뉴스 캡처

 

경기 이천시 관고동 병원 화재와 관련, 경찰이 발화 지점으로 추정되는 3층 스크린골프장에서 철거 작업을 했던 업체 사무실을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8일 파이낸셜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경기남부경찰청 이천 화재 수사 전담팀은 화재 발생 이튿날인 6일 오후 철거 업체, 건물 관리사무소, 병원 등 7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고 밝혔다.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철거 공사 계획 및 소방시설과 관련한 자료, 그리고 업체 관계자의 휴대전화 등을 확보했다.

경찰은 이를 바탕으로 공사 중 화재 안전 관리에 위법 사항이 있었는지 등을 살펴볼 방침이다.

또 경찰은 현재까지 스크린골프장 업주, 철거 업체 관계자, 병원 환자 등 36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다.

화재 당시 철거 작업에 나섰던 작업자들은 경찰 조사에서 "당시 불꽃이 발생하는 작업은 하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그러면서 스크린골프장 철거를 위해 내부 바닥과 벽면 등을 뜯어내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화재 당일 진행된 1차 현장 합동 감식에서도 스크린골프장 내 화기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소방당국 및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과 함께 2차 현장 감식에 들어갔다.

이들은 3층 스크린골프장에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사망자들이 발견된 4층 투석 전문 병원으로 연기가 확산한 경로를 확인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화재는 지난 5일 오전 10시 17분 학산 빌딩 3층 스크린골프장에서 발생했으며, 연기가 위층으로 유입되면서 4층 병원에 있던 환자 4명과 간호사 등 5명이 연기에 질식해 숨졌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