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넷플릭스 화제성 1위! ‘승승장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넷플릭스 화제성 1위! ‘승승장구’
  • 승인 2022.07.06 0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포스터
사진='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포스터

 

KT 스튜디오지니에서 제작하고 ENA채널, 올레 tv, 시즌, 넷플릭스에서 방송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화제성 1위에 올랐다.

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넷플릭스에서도 대한민국의 TOP 10 시리즈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 5일 이데일리는 6월 5주차 굿 데이터 TV화제성 드라마 부분 순위를 보면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화제성을 구성하는 4가지 요소 중 VON(Voice of net)과 SNS부분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아울러 뉴스부분 2위, 동영상 부분 3위를 기록하는 등 전 부분에서 최상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지난 달 29일 첫 방송 이후 2회 만에 시청률 2.0%를 달성, 분당 최고 시청률은 2.7%(닐슨, 유료가구 기준)로 급상승하는 등 ENA채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ENA채널은 지난 4월 채널 리브랜딩을 통해 ENA로 채널명을 변경했다.

‘ENA’는 Entertainment와 DNA의 합성어로, 새로운 즐거움을 추구하는 채널을 지향한다.

KT그룹 미디어 밸류체인 본격 가동에 발맞춰 콘텐츠 유통의 핵심 창구로서 떠오르며 KT스튜디오지니와 함께 콘텐츠 전략방향을 맞춰가며 ENA채널 색에 맞는 드라마를 선정하고 있다.

한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3회는 오늘(6일) 수요일 오후 9시 ENA채널에서 방송되며 본방송 종료 후 seezn(시즌)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