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최고의 순댓국 TOP5, 새우젓 양념‧순대 3총사 빅데이터 랭킹 맛집
서울 최고의 순댓국 TOP5, 새우젓 양념‧순대 3총사 빅데이터 랭킹 맛집
  • 승인 2022.06.17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서울 최고의 순댓국 TOP5가 소개됐다.

17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서울 최고의 순댓국 TOP5가 ‘빅데이터 랭킹 맛집’에 소개됐다.

푸짐한 양, 구수한 맛, 따뜻한 온기까지 더해진 한국인의 소울푸드 순댓국. 5위는 강남에 위치했다. 국내산 재료만을 취급하는 것이 특징이었다. 깻잎의 향긋함이 더해진 진한 국물에 쫀득하고 속이 꽉찬 찹쌀 순대가 인상적이었다.

종로구에 있는 4위는 순댓국을 맛보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이 줄을 섰다. 기본적으로 얼큰한 매력의 국물이 눈길을 끌었다. 밥이 말아 나오지만 따로국밥도 주문이 가능했다. 여기에 다양하면서도 푸짐한 건더기로 모두를 만족시켰다.

3위는 강남구에 있었다. 2대째 이어져오는 이 순대국은 맛있는 간 맞추기 레시피가 있을 정도였다. 여기에 매콤한 새우젓 양념은 순대의 맛을 배가 시켜주는 매력이 있었다. 빠지면 섭섭한 순대 3총사까지, 그야말로 완벽함을 자랑했다.

중구에 있는 2위는 단골들만 아는 된장으로 간 맞추기 노하우가 있었다. 잡내 없이 쫄깃한 내장과 순대는 기본이고, SNS에서도 핫하다는 대창 순대도 있었다. 1위는 60여년의 역사를 자랑했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이 포인트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