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 화보 뚫고 나오는 아우라 "배우로서 잘 소모당하고 싶다"
전도연, 화보 뚫고 나오는 아우라 "배우로서 잘 소모당하고 싶다"
  • 승인 2022.06.1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엘르 코리아 제공

배우 전도연이 엘르 7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화보 촬영은 전도연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담는 데 주력했다. 전도연 또한 생로랑의 강렬한 룩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소화했다.

전도연은 촬영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내 안에 보여지지 않은 것이 있다는 확신은 어디에서 비롯하냐"는 질문에 "확신은 없다. 내가 살아온 만큼 앞으로 살아갈 날 동안 뭔가 또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생각에 가깝다. 그냥 나도 보고 싶은 거다. (배우로서) 잘 소모 당하고 싶다”라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시간이 흘러도 잃고 싶지 않은 면모에 대해서는 “자유로움을 잃고 싶지 않다”고 답하며 “책임감과 자유로움은 되게 다른 이야기 같지만 결국 같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기가 선택한 것에 대해 비겁하지 않고 책임을 져야 하니까. 스스로 해봤기에 자신에게 더 큰 자유를 줄 수도 있고, 내가 감당할 수 있는 게 어느 정도인지 판단도 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또 인간적인 ‘레벨업’을 위해 노력한 적이 있을지를 묻는 질문에는 “딱히 성숙해야 하거나 어른이기 때문에 어른스러워져야 한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다만 요즘 내가 나를 충분히 사랑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고 있다. 다른 사람이 해주는 칭찬이 아닌, 내가 나를 많이 칭찬해주려고 한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전도연은 최근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촬영을 마쳤고, 8월 개봉이 확정된 리얼리티 항공재난 영화 '비상선언'으로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전도연의 화보와 인터뷰, 그리고 영상은 엘르 7월호와 웹사이트, SNS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