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다시 만날 수 있을까' MV 1000만 뷰 돌파…이적 "축하합니다"
임영웅, '다시 만날 수 있을까' MV 1000만 뷰 돌파…이적 "축하합니다"
  • 승인 2022.06.07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채널 '임영웅' 영상캡처, 이적 SNS
사진=유튜브채널 '임영웅' 영상캡처, 이적 SNS

가수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한 달만에 1000만뷰를 넘어섰다. '작곡가' 이적도 후배의 남다른 선전에 박수를 보냈다.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뮤직비디오가 7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지난 5월 3일 발매된 임영웅 정규 1집 'IM HERO'(아임 히어로) 타이틀곡으로, 가수 이적이 작사, 작곡하고 양시온이 편곡, 정재일이 스트링 편곡했다. 임영웅의 감성적인 목소리에 서정적인 가사와 편안한 멜로디와 어우러져 고품격 임영웅표 발라드로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프랑스 파리 올로케이션으로 촬영된 뮤직비디오는 그림 같은 풍경과 임영웅의 훈훈한 비주얼이 더해져 한 편의 영화 같이 완성됐다. 덕분에 한 달만에 1000만뷰 달성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작곡한 가수 이적도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축하의 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같은 날 SNS에 '천만뷰 축하합니다! 10 million views! Congrats! #임영웅 #이적 #다시만날수있을까 #영웅시대 #감사합니다'며 뮤직비디오 링크를 공유했다.

한편, 임영웅은 정규 1집으로 초동(음반 발매 일주일간 판매량) 110만장을 기록하며 역대 솔로 가수 초동 판매량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