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중완밴드, 새 싱글 '대배우 김광규' 13일 발표 "누군가 그리워하는 광규형 이야기"
육중완밴드, 새 싱글 '대배우 김광규' 13일 발표 "누군가 그리워하는 광규형 이야기"
  • 승인 2022.05.1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록스타뮤직앤라이브 제공
사진=록스타뮤직앤라이브 제공

육중완밴드가 배우 김광규에게서 영감을 받아 신곡을 만들었다.

소속사 록스타뮤직앤라이브는 11일 "육중완밴드가 이달 13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대배우 김광규'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육중완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

육중완은 김광규가 JTBC 음악 예능 '뜨거운 씽어즈'에서 김광석의 '사랑했지만'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본 뒤 떠오른 영감을 바탕으로 곡을 썼다는 후문이다.

육중완은 직접 쓴 앨범 소개글에서 "처음에는 광규 형의 긴장한 모습과 잘 부르지 못하는 노래에 나도 웃음이 났지만, 진심이 가득 담긴 감정선이 순간 내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며 "가끔 광규 형과 술 한잔하게 되면 그는 늘 누군가를 그리워했으며, 외로워하는 모습들이 눈에 밟혔다. 그래서 '사랑했지만'이라는 노래의 가사가 이 형의 이야기일 것 같았고, 감정을 담아 부른 게 아닌가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바로 작업실에 가서 노래를 만들기 시작했다.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광규 형의 이야기를. 그런 광규 형의 노래를 듣고 노래를 만들었다. 누군가를 그리워하며, 외로워하는 사람들을 위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곡 제목과 관련해서는 "광규 형의 SNS 문구인 '국민배우 김광규'가 문득 떠올랐다. 멜로 작품 주인공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대배우 김광규'로 짓기로 했다"고 전했다.

육중완밴드는 강준우와 육중완이 결성한 밴드다. 이들은 2011년 결성된 5인조 밴드 장미여관으로 활동하다 2018년 장미여관이 해체된 뒤 2인조로 활동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