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첫 정규 '아임 히어로' 오늘(2일) 발매, 타이틀=이적표 발라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임영웅 첫 정규 '아임 히어로' 오늘(2일) 발매, 타이틀=이적표 발라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 승인 2022.05.0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물고기뮤직
사진=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이 데뷔 첫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임영웅은 2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를 발표한다.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 우승을 기점으로 일약 국민스타로 떠오른 뒤 다수의 곡을 발표하며 존재감을 보여온 그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앨범 타이틀곡은 '다시 만날 수 있을까'다. 이 곡은 가수 이적이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정재일이 스트링 편곡에 함께한 명품 감성 발라드로 알려졌다. 사랑했던 연인을 떠나 보낼 수밖에 없었던 애절한 마음을 담은 가사가 '발로트(발라드+트로트)' 장르를 탄생 시킨 임영웅의 명품 보이스와 만나 어떻게 탄생했을지 관심을 증폭시킨다.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뮤직비디오는 3일 오전 8시 공개된다.

그 밖에 선공개곡 '우리들의 블루스'와 '무지개', '손이 참 곱던 그대', '아버지', '아 비앙또(A bientot)', '사랑역', '보금자리', '사랑해 진짜', '연애편지', '사랑해요 그대를', '인생찬가' 등 총 12곡이 수록됐다. 앨범에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함께 했던 설운도를 시작으로 이적, 자전거 탄 풍경의 송봉주, 박상철, 딕펑스 김현우, 윤명선 등 쟁쟁한 참여진이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소속사 물고기뮤직 측은 "사람 이야기와 사랑 이야기, 세상 이야기가 12곡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각 곡마다 유기적으로 스토리가 이어지기에 첫 트랙부터 마지막 트랙까지 한 번에 듣는 것을 추천한다. 트랙 순서 배열 고민만 수개월을 했다"며 "정규 앨범이 흔하지 않은 지금 정규만의 매력과 만든 이의 마음이 전 트랙에 녹아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임영웅은 정규 1집 발매에 이어 오는 4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오는 6일부터는 고양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에 돌입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