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우크라이나 현지 모습 포착…“최전선에서 참전하고 있다”
이근, 우크라이나 현지 모습 포착…“최전선에서 참전하고 있다”
  • 승인 2022.04.29 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록실' 제공
사진=유튜브 '록실' 제공

 

예비역 대위 출신 유투버 이근(38)씨의 우크라이나 현지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 28일 매일안전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저녁 이 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록실(ROKSEAL)’의 커뮤니티에는 전투 물품 후원을 위한 기부 글이 올라왔다.

‘록실’ 매니저는 “이근 대위가 우크라이나 최전선에서 참전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분이 이 대위를 도울 방법이 없는지 문의해왔다”며 “뜻 있는 분들의 기부금을 모아 전투에 필요한 물자를 구매해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매니저는 이 글과 함께 군인 3명이 우크라이나 모처에서 한쪽 무릎을 꿇은 채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 대한 특별한 설명은 없었지만, 체형 등으로 미뤄볼 때 맨 오른쪽 인물이 이 씨로 추정 됐다.

‘록실’ 매니저는 “전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려면 적합한 장비, 보급이 필수적”이라며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고, 믿을 수 있는 물류 업체를 찾아 물자 배송을 맡길 수 있도록 섭외한 상태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 씨는 지난 22일 외교부가 사망자 첩보 소식을 알린 뒤 한때 사망설이 돌았다. 이 씨는 지난 3월 초 우크라이나로 출국한 뒤 두 달 가까이 현지에 머물며 전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