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청문회 파행, 더불어민주당․정의당 ‘보이콧’…오늘(26일) 재개 될까?
한덕수 청문회 파행, 더불어민주당․정의당 ‘보이콧’…오늘(26일) 재개 될까?
  • 승인 2022.04.26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보이콧'에 나서면서 파행됐다.

지난 25일 매일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국민의 힘은 오늘(26일) 오전 10시에 청문회를 재개하기로 했다.

주호영 국회 인사 청문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오후 4시 30분 한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속개한 뒤 15분 만에 산회를 선포했다.

주 위원장은 "민주당과 정의당이 불참한 가운데에서도 절차를 진행할 수는 있지만 총리 청문회가 마지막에 보고서를 채택하고 본회의 의결 절차를 거치기 위해서는 민주당의 협력이 꼭 필요한 상황이어서 오늘 더 진행하기 어려운 사정이기 때문에 오늘 회의를 마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다음 회의는 내일 오전 10시에 개의 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양당 간사께서는 더 협의해주길 바라고, 후보자 측에서도 민주당과 정의당이 요구한 자료에서 추가로 더 제출할 수 있는 자료가 있다면 최선을 다해 제출해 달라”고 말했다.

또 “제출 못할 사정이 있다면 그 사정을 야당 측에 이야기해 이해를 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한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이날 오전 10시 국회에서 열렸으나 민주당과 정의당 측이 불성실한 자료 제출을 이유로 '보이콧'에 나서면서 개의 39분 만에 정회했다.

여야 간사는 이날 오후 청문회 속개를 놓고 협의를 진행했으나 합의에 실패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